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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이크
25-05-02 09:58 0건 252회
게임[코만도]을 만들어 보았습니다.
문득 게임 하나 만들어 보면 어떨까 생각하다가 Chat GPT에게 물어 봤습니다. "스릴감이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\~" 하고 했더니 아래와 같은 키워드를 줍니다.

🔥 1.  긴장감 있는 플레이 루프

  • 제한된 자원: 체력, 탄약, 시간 등 제한 요소가 있어야 결정의 긴박감이 생깁니다.
  • 예측 불가능성: 랜덤 이벤트나 적의 돌발 행동은 긴장을 높입니다.
  • 리스크-리워드 구조: 큰 보상을 위해 위험한 선택을 하게 만드세요.
***

👁‍🗨 2. 감각 자극 (시각·청각)

  • 조명과 그림자: 어두운 배경에 깜박이는 조명 등은 공포감을 자극합니다.
  • 사운드 디자인: 적의 숨소리, 갑작스러운 효과음은 공포와 몰입을 유도합니다.
  • 카메라 연출: 흔들리는 시점, 좁은 시야, 갑작스러운 시점 변화도 스릴에 효과적입니다.
***
🧠 3. 정신적 압박 (페이스 조절)
  • 적이 계속 쫓아오는 상황 (ex. 좀비 웨이브)
  • 한정된 시간 내 미션 수행
  • 갈등 유도: “지금 탈출할까, 더 탐험할까?” 같은 결정 강요

그래서 좀비가 쫒아오고 도망다니면서 총을 쏘는 게임을 생각하는 것들을 정리해서 프롬프트로 정리 해 달라고 합니다. 그리고 우리 친구(CURSOR AI)한테 부탁합니다. 열심히 후다다닥 만들어 줍니다. 35cb5f0dcd77ad8f9896611dc4ded55f37d40f30.png 몇번의 프롬프팅으로 짧은 시간에 만들어 집니다. ***
게임방법 방향이동 : 화살표 총쏘기 : 마우스로 방향을 잡고 오른쪽 클릭 특수기 : 5마리를 잡으면 10초간 연사가 됩니다. 4342c7a5bbc2e77e8cdd7d4519db9e4930a4ed85.png 코만도 플레이해보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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